음식

냉동실에 음식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

Adiv 2023. 3. 4.

음식을 냉동 보관하는 것은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일상적인 활동 중 하나입니다. 적절한 식품 보존을 실천하는 것은 지갑에도 중요할 뿐만 아니라 막대한 음식물 쓰레기 문제에 대한 전반적인 영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부적절한 보관으로 인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식중독과 박테리아 문제를 예방하는 데도 중요합니다.

냉동실에 식품을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때, 항상 완벽한 방법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세요. 냉동고마다 특성이 다르고, 씰이 깨지거나 관리가 지연되면 아무리 노력해도 음식이 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냉동실을 정리하여 나와 가족을 안전하게 지키고 봄이 되어도 아이스크림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충분한 음식으로 채우기

믿기 어렵겠지만, 가득 찬 냉동실은 비어 있는 냉동실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차가운 온도를 유지합니다. 냉동식품을 채우면 냉동실 내부의 얼음처럼 차가운 온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냉동실 자체에서 온도를 충분히 낮게 유지하기 위해 열심히 일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냉동실 내부의 공기 흐름을 유지해야 하므로 너무 꽉 채우지 마세요.

이상적인 온도 설정

이상적인 냉동실 온도는 0F이므로 가능한 한 이 온도에 가깝게 설정하세요. 이 온도가 장기 보관 및 식품 안전에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상온 식품을 많이 새로 추가할 때는 최소 24시간 동안 온도를 몇 도 낮춰주세요. 많은 냉동고에는 이를 위한 급속 냉동 옵션이 있습니다. 딱딱한 아이스크림을 퍼서 팔뚝이 쑤신다면 온도가 조금 더 따뜻한 냉동실 문에 보관하세요.

냉동 식품 해동 방법

저녁 메뉴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냉동 닭가슴살을 해동하기 위해 조리대 위에 무심코 놓아둔 채 출근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는 매우 흔한 실수이며 식품 안전과 관련하여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가금류, 생선 또는 붉은 육류를 조리대에서 해동하면 고기가 완전히 해동되기 전에 박테리아가 형성될 수 있는 위험 온도(40~140도)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대신 냉장고에서 천천히, 또는 전자레인지에서 빠르게 해동하세요.

음식 정리하기

대부분의 냉동고에는 냉장고에 있는 유용한 선반, 서랍, 통이 없습니다. 이것이 중요한 이유는 2년 후에 상한 핫도그나 UCO(정체불명의 치즈)가 든 비닐봉지를 꺼낼 때 "냉동실에 버려도 괜찮겠지"라는 생각을 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플라스틱 통이나 냉동실 정리함을 사용하면 남은 음식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품 우선 급속 냉동

블루베리, 바나나 슬라이스, 햄버거를 지퍼락 백에 모두 담아 냉동실에 넣는 대신 시트 트레이에 한 겹씩 올려서 얼려주세요. 완전히 굳을 때까지 기다린 다음(24시간 정도면 충분) 모든 것을 하나의 지퍼백이나 보관 용기에 넣으세요. 냉동실에서 타버린 딸기 덩어리를 통째로 집지 않고 딸기 한 개씩 골라낼 수 있다면 그 이유를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전 중에는 냉장고 문을 열지 마세요.

정전이 발생하면 냉장고 문을 열어 내부를 살펴보고 싶은 유혹을 뿌리치세요. 이렇게 하면 식품을 최대한 오래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전기가 다시 들어오면 아직 완전히 얼지 않은 식품이 있는지 확인하고 부드럽거나 약간 해동된 느낌의 식품은 모두 버리세요. 식중독을 예방할 수 있으니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오래된 음식 버리기

냉동 식품에도 유통기한이 있으며, 특히 맛과 식감에 영향을 미칩니다. 몇 가지 일반적인 냉동식품 유통기한을 숙지하여 아이스박스에 담긴 모든 식재료를 정확히 얼마나 오래 보관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댓글